[일상] 오사카는 처음입니다! (feat.일본수학여행)

어떻게 지나갔는지 알 수 없는 이 일주일의 시간. 사진을 보면 새록새록 떠오른다.

위클래스 사과데이 행사를 맞아 쿠키와 편지를 몇 통 받았다. 상담선생님이 구운 쿠키도 귀엽고 아이들이 쓴 편지도 상큼하네~

동아리 친구의 결혼식에 다녀왔다. 신랑 신부만큼이나 예배당이 너무 아름다워서 감탄이 절로 나왔다. 오늘 결혼식처럼 즐겁게 보내~ 축복해!

그리고 일본으로 수학여행을 다녀왔다.간사이공항에 내려 수속을 하는 과정이 꽤 오래 걸렸지만 앞에서 끝말잇기를 하는 아이들 덕분에 지루하지 않았다.

처음 맞이한 일본의 풍경.

하루카스 전망대도 다녀왔다.60층까지 빠르게 올라가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도착하면 거리가 한눈에 들어온다!

오사카성은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지었는데 건물 외관은 화려하지만 우리 역사에는 아픔을 준 인물의 부귀영화를 볼 수 있는 곳이어서 씁쓸하기도 한 곳이다. 임진왜란을 일으킨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누렸던 부귀영화의 상징을 보여주는 건물로, 일본을 통일하고 그 권력을 과시하기 위해 만든 성이라고 한다. 기록에 의하면 대륙 침략에 앞장섰던 옛 일본군 사단 사령부가 있던 곳이라고 한다. 아픈 역사를 잊지 않고 기억하며 앞으로는 외세의 침략을 받지 않는 힘을 가진 한국이 되기를.

일본 푸딩이 맛있어서 사먹었어.순하고 달콤한 맛.사실 나는 푸딩을 별로 안 좋아해서 딱 한 번 사 먹었어.

나라사슴 공원. 정말 사슴이 방목되어 있어 멀리서 보면 아름답지만 낯선 동물을 경계하는 나로서는 조금 겁이 나서 아이들 사이에 숨어 있었다.

나라사슴 공원. 정말 사슴이 방목되어 있어 멀리서 보면 아름답지만 낯선 동물을 경계하는 나로서는 조금 겁이 나서 아이들 사이에 숨어 있었다.

몇몇 친구들이 호기심에 사슴 간식을 사자 사슴들이 모였다. 애들 줬는데 졸졸 따라와서 주머니를 무는 사슴들… 이곳은 사슴 웅가 지뢰밭으로 인해 신발의 희생이 불가피한 곳이다.

공원의 풍경은 더할 나위 없이 아름다웠다.가을, 호수, 아름다운 하늘까지.

그리고 우리는 준비된 도시락을 먹었다.제대로 자리를 잡고 산뜻한 창가에서 먹게 된 행운이!좌석이 부족해서 나와 함께 먹게 된 우리 반 보석들이 도시락을 추억에 담아봤다.청수사. 절의 본당은 연못을 사용하지 않고 지었다고 하는데, 건물 주변의 풍경이 매우 아름다웠다.형형색색의 단풍을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 몰랐던 터.돌아오는 길, 아이들이 스누피 「아이스크림」을 사 먹고 있었다. 나는 먹지 않았지만 인증샷을 열심히 찍어줬어.도톤보리(道頓堀)의 번화가에서의 자유시간.선생님들과 짧은 시간이었지만 커피도 마시고, 가이드가 추천해준 로컬 초밥집에서 가성비 초밥도 먹었다. 직접 만들어주는 초밥이 한 조각에 천원 정도라니! 충격적이다.선생님들과 짧은 시간이었지만 커피도 마시고, 가이드가 추천해준 로컬 초밥집에서 가성비 초밥도 먹었다. 직접 만들어주는 초밥이 한 조각에 천원 정도라니! 충격적이다.모두가 가장 기대했던 유니버셜 스튜디오!나는 스누피 월드에 푹 빠졌다.선생님들도 내가 스누피에게 진심이라고 하니 천천히 보고 오라며 먼저 식당으로 이동했다.눈이 돌아가~~~일본여행중 엔화최대소비…나는 스누피 월드에 푹 빠졌다.선생님들도 내가 스누피에게 진심이라고 하니 천천히 보고 오라며 먼저 식당으로 이동했다.눈이 돌아가~~~일본여행중 엔화최대소비…이 인형은 선생님들이 1만2천원 정도의 가격으로 이벤트 부스에 도전해 따줬다. 운동신경 감사합니다!!! 덕분에 계획에 없던 중형견 크기의 스누피를 입양할 수 있었다. 기분이 좋아진 나는 선생님들께 시원한 커피를 한 잔씩 사드렸다.모두 해피엔딩호그와트~ 대단해! 해리포터가 내 레벨에서 탈 수 있는 놀이기구 중에서는 가장 재미있었어. 아이들 덕분에 해리포터 가운을 입고 지팡이를 들고 인증샷도 얻었다!호그와트~ 대단해! 해리포터가 내 레벨에서 탈 수 있는 놀이기구 중에서는 가장 재미있었어. 아이들 덕분에 해리포터 가운을 입고 지팡이를 들고 인증샷도 얻었다!간단하게 밀쿠폰으로 점심을 해결했다.닌텐도 월드 정말 리얼하게 만들어서 감탄 또 감탄.하지만 마리오 카트는 1시간 넘게 기다렸다가 탔는데, 이만한 재미를 알았다면 타지 않았을… 대기줄도 너무 길고 밀폐된 공간이다 보니 폐쇄공포증 증세가 문득 밀려오고 아찔한 대기였다는……닌텐도 월드 정말 리얼하게 만들어서 감탄 또 감탄.하지만 마리오 카트는 1시간 넘게 기다렸다가 탔는데, 이만한 재미를 알았다면 타지 않았을… 대기줄도 너무 길고 밀폐된 공간이다 보니 폐쇄공포증 증세가 문득 밀려오고 아찔한 대기였다는……밤이 되어 우리는 유니버설의 세계에서 나왔다.코스프레 아이템을 하나씩 가져온 아이들과 기념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수학여행을 마무리!양자 스누피. 한국까지 갈 생각에 많이 지치죠?양자 스누피. 한국까지 갈 생각에 많이 지치죠?귀여운 키링도 사서 가방에 달았어. 스누피라서 좋은데 키링을 볼 때마다 여행의 설렘이 떠올라서 더 좋다. 수학여행 사진일기는 이만 끝내고 조금은 바쁜 일상으로 돌아가야겠어요.귀여운 키링도 사서 가방에 달았어. 스누피라서 좋은데 키링을 볼 때마다 여행의 설렘이 떠올라서 더 좋다. 수학여행 사진일기는 이만 끝내고 조금은 바쁜 일상으로 돌아가야겠어요.